리플(XRP)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중인 가운데 SEC 소송 결과 전망에 따른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리플의 시가총액은 약 243억 달러까지 뛰어올랐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는 리플과 SEC 간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 리스크 해소를 기대하며 XRP 콜옵션 매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플(Ripple)은 전 세계 여러 은행들이 실시간으로 자금을 송금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겸 암호화폐이다.
리플코인(Ripple Coin)이라고도 한다. 중국어로는 루에이보비(瑞波币, 서파폐, ruì bō bì)라고 한다.
리플의 화폐 단위는 XRP이다.
리플은 프라이빗 블록체인으로서 암호화폐를 발행한 사례에 해당한다.
리플은 리플랩스(Ripple Labs) 회사에 의해 관리·운영되고 있다. 리플랩스의 대표는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이고, 기술이사(CTO)는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이다.
리플의 지사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뉴욕, 영국 런던, 호주 시드니, 인도에 있고, 리플의 리더들은 암호 전문가, 보안 전문가, 데이터 과학자, 규정 준수 분석가, 소프트웨어 개발자, 실리콘밸리 및 월스트리트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수십년에 걸친 기술, 금융 서비스 및 규정 준수 분야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플은 은행, 결제 서비스 제공업체,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리플넷(RippleNet)으로 연결하여 마찰 없는 글로벌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즉, 글로벌 결제를 현대화하고(modernize) 있다는 것이 리플의 가장 큰 특징이다.
리플은 전세계로 더 빠르고, 더 투명하며, 예측 가능한 결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리플은 엑스래피트와 액스커런트, 엑스비아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리플은 XRP의 가치를 높이고 지원하기 위해 MoneyNetint의 사용을 발표했다. 이것은 경쟁상대들에게 리플의 능력을 증명하며 이 플랫폼을 통해 XRP의 사용 사례를 제공하기 위해 가져왔다고 한다.
댓글 영역